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추운 겨울 떠나고 싶은 우리나라 여행 추천지 ep. - 02

by 그라마토필름 2022. 12. 2.
반응형

오늘도 지난 시간에 이어 추운 겨울 어딘가로 떠나고 싶은 여행지를 소개한다.

 

 

 

" 경북 성주군 백운리 - 리베볼(영화 "나홀로 집에" 나올것 같은 비주얼 최고의 외국감성 카페)


카페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마치 동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아기자기한 풍경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사계절 다양한 테마를 연출해 방문할 때마다 늘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어 MZ 세대의 취향 저격에 안성맞춤이다. 야외정원과 핫 포토존은 가족·연인과 함께한 이들이 아름답고 소중한 순간을 담아내기 위해 줄을 서서 사진을 찍을 만큼 인기 만점이다.성주 가야산의 맑은 공기와 울긋불긋 오색의 단풍이 어우러져 힐링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애완견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어 반려견 가족들도 많이 찾고 있다. 

 

 

 

" 대관령 - 삼양목장(겨울이면 꼭 가야하는 여행지 1순위인곳)


삼양식품의 자회사인 삼양목장 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사유지이자 목축장이다. 1972년 대관령 산 일대에 펼쳐진 최대 목축장이며 대관령 고산지대에 있는 초원과 들판이 펼쳐지고 젖소와 한우 등이 사육되고 있다. 본래 삼양식품의 개인 사유지로 삼양라면 TV 광고 당시에 공개된 적이 있고 삼양식품 광고에서도 공개된 적이 있으며 이전까지는 목축업으로 운영되는 사유지로 있다가 2007년에 관광지로 변경하여 대중에게 개방하였다.
동양 최대 2000만 면적의 목축장과 고산지대와 초원이 있으며 현재 한우와 젖소 등 소를 사육하고 있고 봄, 여름, 가을에는 삼양목장 셔틀버스를 통해서 방문할 수 있고 겨울에는 자가용으로 방문할 수 있다.
목장 출입구에 목장마트라는 마트가 있다. 삼양식품의 라면과 유제품,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하고 있다.
개장시간은 09시이며, 5월 ~ 10월에는 17시에, 11월 ~ 4월에는 16시 30분에 폐장한다.

https://www.samyangfarm.co.kr/

 

삼양목장

국내 최대의 유기초지목장 삼양목장

www.samyangfarm.co.kr

 

 

 

 

" 인제 - 자작나무숲(올라가는 길은 힘들지만 아름다운 설경에 녹는다는 겨울 여행지 필수코스)


강원도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이국적 분위기의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여행지로 이름이 높다. 특히 겨울철이면 수많은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진다. 흰 눈이 소복이 쌓인 자작나무 숲의 풍경이 마치 신비로운 북유럽의 숲을 연상케 하기 때문이다. 코스는 탐방코스, 치유코스, 자작나무코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코스들은 서로 연결돼 있어 입맛에 맞게 코스를 골라 숲을 거닐면 된다. 자작나무 숲은 스트레스 해소와 심폐기능 강화, 살균 등의 작용이 있는 피톤치드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가족과 함께 건강한 삼림욕을 즐기며 걷기에도 좋다.

 

 

 

" 제주도 - 한라산(하얀 설경에 감탄하게 되는 필수코스 겨울 한라산)


한라산은 대한민국 제주도 중앙부에 있는 해발 1,947.06m, 면적 약 1,820km2의 화산으로, 제주도의 면적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정상에 백록담(白鹿潭)이라는 화산호가 있는데, 백록담이라는 이름은 흰 사슴이 물을 먹는 곳이라는 뜻에서 왔다고 전해진다. 산자락 곳곳에 오름 또는 악(岳)이라 부르는 다양한 크기의 측화산들이 분포해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한라산은 폭발 가능성이 없는 사화산으로 알려져 왔지만 다시 폭발할 수도 있는 활화산일 가능성도 제기되었다.
한국에서는 금강산, 지리산과 함께 삼신산(三神山)이라 불려왔다.한라산 일대는 천연보호구역으로서 천연기념물 제182호로 지정되어 있고, 1970년 3월 24일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2007년 6월 27일 오후(대한민국 표준시) 유네스코 제31차 세계유산위원회 총회에서 제주 화산섬과 용암 동굴의 일부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록되었다.

 

http://www.jeju.go.kr/hallasan/index.htm

 

 

 

 

" 청양 - 알프스마을(얼음분수축제로 유명한 알프스마을...... 국내라고는 믿기지 않는곳)


칠갑산은 충남의 알프스라고 합니다. 칠갑삽 정상 바로 아래 칠갑산 산기슭에 자리잡은 마을로 천장처럼 높다는 뜻으로 
천장리라 하며 아름다운 천장호수와 더불어 천장리 알프스마을로 불리게 되었다.알프스마을에는 칠갑산 등산로와 천장호수를 가로 지르는 한국 최장의 천장호 출렁다리와 도농교류센터, 웰빙체험농원이 있으며 매년 겨울이면 많은 방문객들이 붐비는 얼음분수축제가 열리는 마을이며, 눈과 얼음으로 만들어진 조각 작품도 감상할 수 있으며 각종 썰매, 얼음 봅슬레이 체험도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또한 짚트랙, 조롱박 공예등 체험도 즐길 수 있다.

 

http://www.alpsvill.com/

 

알프스마을

 

www.alpsvill.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