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혈액형에 딱 맞는 다이어트 차 알아보기

by 그라마토필름 2022. 12. 7.
반응형

20세기 시작과 더불어 피에도 종류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혈액형에 대한 개념이 정립되어 혈액학이 비약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그러나 피의 종류에 따라 사람의 몸에서 일어나는 면역반응이 달라지므로 피에 종류가 있다는 것은 피를 이용한 의학적 시술에 많은 어려움을 낳고 있다. 따라서 인류의 건강과 의학발전을 위해서는 혈액형이 서로 다른 경우를 감안하여 의학적 처치를 해야만 한다. 이러하듯이 피의 종류에 따라 궁합이 맞는 음식들이 따로 있다. 오늘은 혈액형에 맞는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차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A형 - 커피


A형의 특징은 위산분비가 적어 소화가 잘 안된다. 따라서 위산분비를 촉진 시키는 커피가 살을 빼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 커피의 다이어트 - 커피 다이어트의 핵심은 바로 카페인이다. 카페인은 위산분비를 촉진시키고 혈청 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준다. 단,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까지 함께 제거하므로 동맥경화증이나 심장질환증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한다.

▣ 커피 제대로 마시는 방법 - 1. 커피에 설탕이나 프림을 타지 않고 찻잔 바닥이 보일정도록 맑게 비칠정도록 연하게 탄다.

2.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커피를 마신다.(공복에 커피를 마시면 카페인 작용을 2배로 증가 시킬 수 있다.)

3. 점심 식사전 커피를 마신다.

4. 일주일에 1회 사우나를 해주며, 시작 전 커피 한잔을 마신다.

 

 

" B형 - 인삼차


B형은 조심성이 많고 미적 감각이 섬세하여 홍차나, 커피 같은 카페인의 신경을 자극하는 음료는 피하는것이 좋다. 식후에 저혈당 현상을 보이기 쉬운 혈액형이므로 혈당치를 조절하는 인삼차가 좋다.

▣ 인삼차 다이어트 - 인삼차는 신경계에 이로운 효과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B형에게는 안성맞춤이다. 적은양으로도 기운을 나게 하고 갈증을 해소해주어 다이어트 음료로 최고이다.

▣ 인삼차 제대로 마시는 방법 - 1. 공복시 따뜻하게 데워 마신다.(인삼은 몸에 열을 내게하여 칼로리가 소모된다.)

2. 주전자에 인삼을 넣고 은근한 불에 끓여 둔다.(센불에 끓이면 인삼 성분이 제대로 우려나지 않는다.)

3. 꿀이나 대추는 절대로 함께 넣지 않느다.(인삼차에 칼로리를 높이게 되어 다이어트에 역효과이다.)

 

 

 

" AB형 - 녹차


AB형의 특징은 A형과 마찬가지로 위산분비가 적다. 카페인이 있는 적포도주나 레몬즙이 신진대사를 돕는다.

그러나 커피는 하루에 1~2잔이 적당하며 AB형에게는 가장 적당한 차는 녹차라고 할 수 있다.

▣ 녹차 다이어트 - 녹차는 면역체계를 높여주는 차이다. 카페인은 위산분비를 높여주고 철분을 제공해 빈혈을 예방해준다. 머리를 맑게 도와주며 카드륨, 크롬 등의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이러한 효과로 이뇨작용과 지방분해로 살이 빠지게 된다.

▣ 녹차 제대로 마시는 방법 - 1.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차가운 녹차 1잔 마시기.(밤새 축척된 점액을 씻어내는 효과가 크다)

2. 녹차 잎은 한번에 10G씨 씹어 먹는다.(녹차 잎의 섬유질이 이뇨작용을 촉진시킨다.)

3. 물대신 수시로 녹차를 마신다.(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살찌는 사람에게 아주 좋은 방법이다.)

 

 

 

" O형 - 생강차


소화기능과 면역기능이 활발한 O형에게는 소화기를 진정시키고 노폐물을 없애줄 수 있는 생강차가 아주 좋다.

▣ 생강차 다이어트 - 생강차는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맵다. 따라서 위장을 열어주고 노폐물을 없애며 기운을 뻗어나가게 도움을 주는 차이다. 단, 열이 많은 차이므로 허약하고 몸이 뜨거운 사람은 피해야 한다.

▣ 생강차 제대로 마시는 방법 - 1. 생강을 얇게 편을 쳐서 물과 함께 달여준다.(다이어트 차이므로 설탕은 넣지 않느다.)

2. 하루에 3번 식후에 마신다.(열이 많고 맛이 강해 너무 자주 마시는것은 좋지 않을 수 있다.)

3. 특히 겨울에 추울때 따뜻하게 마셔주면 금방 몸에 체온이 올라간다.(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금물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