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정말 나만 알고 싶은 칼국수 맛집, 대전 장대동 유성시장 고향 손 칼국수 이집도 가성비 최고!!

by 그라마토필름 2022. 8. 27.
반응형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맛집은 정말 내 마음속에 나만 알고 싶은 맛집이다. 이곳을 포스팅을 할까 말까 내적 갈등으로 한참을 망설였던 집이다. 맛집이지만 나만 알고, 나만 이용하고 싶은 그런 집!! 매번 방문할 때마다 기다림이 당연한 순서이지만 회전율이 빨라 오랜 기다림은 없는 집이다.

 

 

 

" 고향 손 칼국수 - 주소,  메뉴와 가격 소개


대전 장대동 유성시장내에 위치한 "고향 손 칼국수"는 할아버지와 할머니 두 분이서 운영하고 계신다. 할아버지는 손님 접대와 서빙을, 할머니께서는 밀가루를 반죽을 하시며 칼국수를 만드시고, 쉼 없이 칼국수를 끓여내신다. 

할머니의 노고때문에 우리는 저렴한 가격에 칼국수를 먹을 수 있다. 사장님 할아버지 할머니께 매번 감사를 드린다.

 

 

"고향 손 칼국수"는 전용주차장은 준비되어있지는 않지만 식당 앞에 시장 주차장이 있어 거기에 주차를 하면 된다. 주차를 하고 관리하시는 분께 칼국수 집에 왔다고 하면 주차요금은 1,000원이면 해결된다. 물론 가게 앞에 주차 자리가 있다면 주차를 해도 상관없다. 

"고향 손 칼국수"는 실내 테이블이 4인상으로 6 테이블이 있다. 하지만 건물 마당에도 손님들이 식사를 하실 수 있게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으니, 사장님께 안에 자리 있나요? 물어봐도 된다. 

메뉴는 여름에 콩국수를 계절 메뉴로 되어있지만, 나는 콩국수를 먹는 사람들을 여태껏 본 적이 없다. 그만큼 이 집은 칼국수가 절대적이다. 

칼국수 가격은 일반은 5,000원이며, 곱빼기는 6,000원이다. 

영업시간은 10 : 30 ~ 17 : 00까지이며,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다.

전화번호는 042. 823. 3393

 

테이블 마다 양념 다진 양념과 삭힌 고추가 준비가 되어있다. 이 집에서 삭힌 고추가 칼국수 맛을 90% 이상 좌우하는 핵심이다. 물론 칼국수와 함께 먹는 김치도 매우 맛이 있지만, 삭힌 고추는 포장해서 집으로 가지고 오고 싶을 정도이다. 

밑반찬은 김치 한가지이다. 

 

" 칼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


칼국수는 기본적인 멸치 육수국물에 맛있게 끓여 고명으로 쑥갓이 얹어 나온다. 칼국수 위에 있는 쑥갓 향기가 칼국수와 잘 어우러진다. 칼국수가 나오면 삭힌 고추를 칼국수에 한 스푼 정도 넣어 간은 취향에 따라 삭힌 고추를 더 넣거나 들넣거나하면 된다.

나는 이 삭힌 고추가 너무 맛있어 밥숟가락으로 한스푼 크게 떠서 칼국수에 넣어 먹는다. 

그리고 꼭 칼국수를 한숟갈 먹으면 꼭 김치를 함께 먹어야 한다.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나는 이렇게 먹는 방법에 제일 맛있다. 멸치 육수에 삭힌 고추 양념의 맛이 국물 최고의 맛으로 안내할 것이다.

 

곱빼기 국수에 국물까지 모두 드링킹 했다. 물론 김치도 2그릇이나 해치웠다. 식사 후 빈 그릇 사진만 보아도 어떤 곳인지 feel이 오지 않는가?

우리처럼 몸을 써서 일하는 사람들도 칼국수 한 그릇을 먹어도 허기가 쉽게 안지만큼 칼국수의 양도 꽤 많다.

유성시장이 서는 날이면(5일장) 주차를 하기 힘드니 그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다.

재래시장 내에 위치한 노부부 사장님의 인심과 맛을 한번 느껴보기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