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고기 보다 더 맛있는 보리밥 맛집!! 대전 유성구 갑동의 맛집 60년대 순대 보리밥집!

by 그라마토필름 2022. 9. 3.
반응형

우리네 어머니가 해주신 음식을 먹고 싶을 때가 있을 때마다 방문하게 되는 곳이 있다. 그만큼 우리네 어머니의 손맛이며, 모든 반찬이 깔끔한 집이 있다. 처음 방문했을 때 순대집인 줄 알고 들어갔는데.... 식당에 계신 모든 분들이 순대보다 보리밥을 드시고 있어 조금은 의아해했던 집이다. 근데..... 보리밥을 먹는 순간 왜 이 많은 사람들이 모두 보리밥을 먹는지를 알 수가 있었다.  채식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일단 한번 먹어보면 고기반찬보다 더 맛있다는 소문이 있을 정도다. 

오늘은 어머니가 해주신 고향의 맛이 가득 담긴 보리밥을 소개하니, 침넘김은 나중에 하시고 두 눈 크게 뜨시고 사진으로나마 고향의 맛을 떠올리기 바란다.

 

 

" 60년대 순대 · 보리밥 - 주소, 메뉴 그리고 가격


대전 현충원을 지나다 보면 맛집들이 많이 즐비해 있다. 그중 본인은 이집이 최고라 칭송하고 싶다. 한여름 무더위로 지쳐 입맛이 없을 때도 이 집 보리밥을 먹으면 죽은 입맛도 다시 살아날 정도이다. 

정말 거짓말 하나 안보태고 엄지척이 절로 올라가게 만드는 곳이다. 보리밥이 그리도 맛나는데 간판 이름은 '60년대 순대 · 보리밥' 집인것이 아직까지 의문이다. 

 

가게 상호명처럼 건물 외관은 좀 연식이 되어 보인다. 그래도 주차장은 건물 앞에 있어 주차하기에 편리성은 매우 좋다.

우선 가게에 들어서게 되면 된장 냄새로 가득하다. 이 된장 냄새 때문이라도 보리밥을 주문해야 될 것 같다.

 

보리밥은 2인이상 부터 가능하니, 혼밥을 하시는 분들은 보리밥을 드실 수 없으니 미리 알고 방문하시길 바란다.

본인은 이집을 방문할 때마다 일행과 함께 방문하여 보리밥 외에는 먹어보지는 못했으나, 순대국밥도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은 든다. 왜냐면.... 모든 반찬이 맛있기 때문이다.

 

이곳도 얼마 전부터 미친 물가 때문인지 가격이 모두 인상되었다. 한 달 전까지만 해도 보리밥이 8,000 원에 국밥들이 6,000 원이었으나, 이 집은 오른 가격에 식사를 해도 전혀 아깝지가 않은 집이니 괜찮다. 

 

보리밥을 주문하면 이렇게 한 번에 식탁 위에 보리밥과 7가지 나물, 된장찌개, 묵사발, 동치미, 열무김치, 오이김치, 쌈과 된장 이렇게 세팅이 되어 나온다. 이 집 쌈은 유기농 쌈이라고 하니, 그 점 또한 너무 맘에 든다.

 

묵사발, 된장찌개와 7가지 나물... 사진만 보아도 건강한 맛처럼 느껴진다.

 

 

" 보리밥 맛있게 먹는 방법


1. 보리밥 위에 참기름을 흠뻑 두른다.

2. 7가지 나물을 골고루 보리밥 위에 올린다.

3. 고추장을 취향에 알맞게 넣는다.

4. 된장찌개를 넣어 구수한 맛을 감미 시킨다. 

이렇게 잘 비벼진 보리밥을 밑반찬과 함께 주었던 유기농 쌈에 싸서 먹으면 정말 행복을 느낄 수 있다.

 

 

 

" 보리밥의 효능


1. 영양분이 많다. - 비타민 B1, B2, 나이아신, 엽산, 칼슘,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 빈혈 예방과 피부질환, 소화 장애인 펠라그라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한다.

 

2. 장 건강과 피부에 좋다. -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 소화를 도와 변비에 도움이 되며, 지방산, 콜레스테롤, 중금속, 니트로소아민과 같은 발암성 물질을 배설하여 대장암의 발생을 억제한다. 보리는 유익한 세균의 번식이 잘되어 피부 영양에 관여하는 비타민 B 복합체 합성을 촉진시켜준다고 한다.

 

3. 당뇨병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 식이섬유 성분은 대장에서 담즙과 결합한 뒤 몸 밖으로 배설되어 혈중 지질 수치를 낮춘다고 한다.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가 보리밥을 먹으면 좋다. 식이섬유는 열량이 없고 섭취 음식물의 부피를 증가시켜 포만감을 주어 식후 혈당 개선 효과와 살이 찌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어머니가 해주신 밥이 먹고 싶을 때는 대전 유성구 갑동에 '60년대 순대 · 보리밥집'을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그렇다면 바로 이 집 매력에 빠져들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