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농약 및 농자재 싸게 구매하는 방법 - 지역 농협 경제종합센터 이용하기

by 그라마토필름 2022. 8. 3.
반응형

요즘은 일반인들도 개인 텃밭을 소유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으며, 취미 활동으로도 가정집에서 식물들을 많이들 키우고 있다. 텃밭에 조그마한 농사를 경작하더라도 농약 및 농자재가 필요하며, 집에서 취미활동으로 식물을 키우더라도 마찬가지이다. 그래서 오늘은 농약 및 농자재를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법을 알려드리려 한다.

 

누구나 현재 살고 있는 동네에 농협은 하나씩 다 있을 것이다. 농협에 경제종합센터가 어디 있는지 문의하면 동네에서 가장 가까운 농협 경제종합센터 위치를 알려준다. 

농협 경제종합센터가 하는 일은 영농편의를 도모하고자 운영을 하고 있으며, 농약, 비료, 퇴비, 소형농기계, 농기구, 자재, 공구, 철물, 각종 잡화 등을 취급하고 있다.

 

우리 농장은 세종시 조치원에 위치해 있는데, 다행히도 조치원 농협에는 경제종합센터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그럼 농협 경제종합센터에서 취급하는 품목들을 살펴보기로 하겠다.

 

 

농산물 씨앗과 각종 영양제 및 농약들이 구비되어 있으며, 지역 농협 조합원이나 농업 경영체가 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들은 면세로 모든 품목을 구매할 수가 있다. 물론 일반인도 구매가 가능하며 품목마다 다르지만 일반인도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품목이 있다. 또한 그렇지 않은 품목들도 다른 곳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농기구도 일반 철물점 보다 확실하게 저렴하다. 얼마 전에 다이X에서 2,000 원주고 호미를 구매했는데, 중국산으로 하루 만에 망가져 버렸다. 오늘 경제종합센터에서 호미를 비교해보니 대장간에서 만든 것처럼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그리고 생각 외로 더 많은 품목들을 취급하고 있어 깜짝 놀랐다. 

 

작업화까지 준비가 되어 있으니... 정말 철물점에서 판매하는 품목들은 웬만하면 다 있다고 보면 된다.

 

우리는 오늘 농장에서 사용할 원예용 상토를 1 파렛트를 구매하러 방문했는데, 파렛트로 구매하니 담당자분께서 상토를 농장에서 직접 받을 수 있게끔 조치를 해주셨다. 우리가 직접 손으로 옮길 필요 없이 농장까지 배송이 되다니...속으로 이 더위속에 50L짜리 상토를 85포를 옮기 생각에 까마득했는데.... 정말 다행이다. 참고로, 50L 원예용 상토를 6,500원에 구매했다. 인터넷 최저가보다 더 저렴하다. 물론 배송비 또한 없다.만약 내가 조치원 농협 조합원이었다면 오늘 구매한 상토 가격보다 더 싸게 구매하게 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그 이유는 바로 농협 조합원들은 농협을 이용한 금액에 대한, 이용 배당금을 연말에 돌려받게 되기 때문이다.

주위에 농협 경제종합센터가 있다면 한번 이용해 보길 바란다.

 

반응형